Genie Eir (항공공학, 항공이야기)

  1. Home
  2. 항공분야 교육기관/승무원(스튜디어스) 준비 학원
  3. 강남 승무원학원 ANC (+홍대점/인천점/대전점) 교육과정/수강료(추정) & 스튜어디스 연봉 정보

강남 승무원학원 ANC (+홍대점/인천점/대전점) 교육과정/수강료(추정) & 스튜어디스 연봉 정보

· 댓글개 · 항공업계정보

강남 승무원학원 ANC (+홍대점/인천점/대전점)
교육과정/수강료(추정) & 스튜어디스 연봉 정보


강남 승무원학원 ANC (+홍대점/인천점/대전점) 교육과정/수강료(추정) & 스튜디어스 연봉 공개


TIP

ANC 승무원 학원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드리기 전에 먼저, 이 글은 승무원학원 홈페이지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객관적 정보 전달과 경쟁 업체와 차이점을 비교한 글이며 특정 학원에 대한 홍보글이 아님을 명확히 밝힙니다.



먼저 ANC 승무원학원은 1990년 "한국관광학원"으로 개원하여 지금까지 승무원 채용 관련 지원을 해 온 학원이며


2019년 7월 현재, 강남점/홍대점/인천점/대구점 4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ANC 승무원학원 홈페이지 바로가기]



ANC 승무원학원 교육과정


강남 승무원학원 ANC (+홍대점/인천점/대전점) 교육과정/수강료(추정) & 스튜디어스 연봉 공개ANC 승무원학원 교육과정


*ANC 승무원 교육과정

- 국내항공사 

  : 대형항공사(FSC :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 저가항공사(LCC)

- 외국항공사

  : 아시아권 / 유럽권 / 중동권 항공사

- 2~4년제 대학 항공운항과 입시준비

- 소수정예 1:1 / 1:3 과외


교육 과정은 위와 같이 세분화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항공사 각각의 특징, 국내/외국 항공사에 따라 요구하는 조건이 많이 다르기 때문에 지원하고자 하는 항공사에 따라 맞춤식 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항공사 지상직]에 대해서는 별도 포스팅 예정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실제 비행기를 탑승하는 승무원(스튜어디스/스튜어드)에 대해서만 다루겠습니다.





ANC 승무원학원, 국내 항공사반



국내항공사라고 해서 영어를 사용하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 기본적으로 한국 승객이 많기 때문에 영어에 대한 부담이 그나마 적으며, 한국을 기점으로 근무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외국항공사보다 장점은 많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당연히 서류전형이 먼저입니다.

면접도 당연히 중요하지만, 서류 전형을 통과해야 이후 과정을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항공사에서 필요로 하는 부분을 집중적으로 준비합니다.




승객들과의 대화 뿐만 아니라, 한국어 방송을 포함하여 영어 방송도 해야 하기 때문에 항공사 입사 후에도 "방송 영어 자격시험"을 별도로 취득해야 하기에 국내항공사 취업 시에도 영어가 중요한 부분입니다.




자기소개서는 자신의 이야기로 직접 작성을 먼저 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처음 쓰거나 혼자서만 쓰게 될 때 두서없이 작성되거나, 불필요한 내용이 많이 들어갈 수 있기에 학원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을 수는 있지만, 너무 학원에 의존한 내용은 오히려 변별력이 없어지기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객실승무원 지원자에게 드리는 Tip_공지용.pdf


위 첨부파일은 대한항공 채용 홈페이지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승무원 지원 Tip"입니다. 참고용으로 읽어보시면 좋겠습니다.


물론 쉽지 않은 과정이지만, 글자 수에 연연하지 말고 자신의 이야기를 먼저 길게 작성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면접은 보통 2번 보게 되는데, 서류 통과를 하고 나서 더 큰 산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객실승무원 지원자를 위한 면접 Guideline.pdf


위 파일은 마찬가지로 대한항공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면접 가이드라인 이며,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학원은 도움을 주는 기관이지, 그대로 다 따라한다고 무조건 취업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본인만의 장점, 경쟁력을 키울 수 있도록 같이 노력해야 합니다.




말하는 태도, 표정, 억양 등 기본적인 요소도 중요하지만, 항공산업 전반에 따른 시사 상식들도 많이 알고 있어야 말할 요소가 많기 때문에 배경지식을 습득하고 그에 따른 말하기 방법을 배우는 과정입니다.




자기소개서는 굳이 승무원학원이 아니라도 첨삭을 받을 수 있는 곳이 많지만,

면접의 경우에는 여러 명의 지원자들과 같이 교육을 받으면서 수강생 서로 간의 피드백을 통해 배우는 것도 많습니다. 스터디를 통해 서로 힘이 되어줄 수도 있기 때문에 긍정적인 요소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ANC 승무원학원, 국외항공사반



국내항공사반에서 진행하는 서류준비/영어회화 과정은 기본적으로 같이 진행됩니다.

아무래도 해외항공사다 보니, 요구하는 기준이 좀 다른 면이 있으며, 서류 지원에서도 양식이 다릅니다.




영문 이력서를 써 본 적이 없는 분들은 단어가 생소할 수 있습니다.


일명 "CV" 라고 하는데, Cover Letter 라고 해서 이력서(Resume)와 같이 많이 사용됩니다. 우리나라 기업의 경우 요즘은 성장과정 등은 식상해서 자기소개서 항목에서 없어진 경우가 많지만, 해외의 경우 성장과정이 아주 다양하기 때문에 아직 자기소개서(CV, Resume)에서 요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해외항공사의 경우 국내항공사와 근무여건, 연봉 산정방식, 채용 방식이 크게 다른 경우가 많기 때문에 별도로 정리된 정보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국내 항공사 채용시보다 영어면접의 비중이 높을 수 밖에 없습니다. 

일본이나 중국의 경우 당연히 일본어/중국어를 잘해야 하겠지만,

대부분의 미주/유럽 국가들은 영어를 기본적으로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두발자유화 등 항공사 별로 조금씩 자유화되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단정한 승무원의 이미지가 있기 때문에 면접을 보러 갈 때의 헤어/메이크업 등이 일관화되어 있습니다.




우리나라 말로 면접을 보는 것도 쉽지 않은데, 단순 자기소개가 아니라 영어로 질문에 대한 답을 하는 것은 상대적으로 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은 승무원 학원에서도 잘 해 주겠지만, 영어가 많이 부족하다고 느낄 시 별도의 영어면접 과외를 받는 것도 도움이 되겠습니다.




아무래도 해외 항공사의 경우 어릴 때 외국에 살다와서 기본적으로 제2외국어가 되는 지원자가 많기 때문에 해외항공사에 지원해야 하는 이유를 잘 생각해 보아야겠습니다.




외국항공사의 경우 그룹 토의/토론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또한 영어로 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꾸준한 연습이 필요하겠습니다.




에세이, 간단히 말하면 서론-본론-결론 이 있는 짧은 글을 작성하는 것입니다.

이 또한 서론/본론/결론 각각의 길이와 내용 구성을 잘 해야 하기 때문에 충분한 연습이 필요합니다.




언어를 잘 하는 것과, 발표를 잘 하는 것은 또 별개의 문제입니다.

한국 사람이 한국말을 하는 데는 전혀 문제가 없지만, 사람들 앞에서 발표를 하는 것은 잘 못할 수도 있는 것과 같습니다. 어떤 표정과 태도로 말을 하는 지도 아주 중요한 요소이며, 하루 아침에 기존의 습관을 바꿀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꾸준한 연습과 피드백을 통해 개선해 나가야 합니다.



ANC 승무원학원, 항공운항과 입시준비과정


강남 승무원학원 ANC (+홍대점/인천점/대전점) 교육과정/수강료(추정) & 스튜디어스 연봉 공개


2~4년제 항공운항과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방에 큰 전문학원이 없는 경우에는 7~8월 방학 과정을 듣기 위해서 서울로 오는 학생들도 있습니다.


입시과정은 1개 수업(Class), 8명 이내 인원이 구성이 될 때 수강생들의 시간을 조율하여 시간표를 구성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위와 같이 7개의 챕터로 나누어 진행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 상담을 통해 확인하는 것이 정확하겠습니다.




항공운항과 면접 날, 헤어/메이크업부터 버스지원까지 서비스를 지원해줍니다.

아무래도 ANC 학원에서 수강을 한 학생들이 기존에 수업을 받은 수강생들이 기본적으로 같이 이용하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아무래도 고등학생들이 면접 경험이 없기 때문에 많이 긴장할 수 있는데,

정신적인 부분에서 큰 도움을 받을 수 있겠습니다.

가격은 공개하지는 않고 상담으로 알려준다고 하는데, 적정 가격이면 충분히 이용할 가치는 있겠습니다.



ANC 승무원학원, 무료 재수강이 가능한가?


@승무원학원 코세아 홈페이지


앞서 포스팅한 강남 코세아(COSEA) 승무원학원에서는 정규반을 수강 후 불합격 시 무료로 재수강을 할 수 있다고 홈페이지에서 공식적으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ANC 에서는 상담을 하라고만 언급되어 있고, 별도 재수강에 대한 내용은 공식적으로는 없고, 수강료 또한 공개하지 않은 것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다만, 같은 강남에서 경쟁을 하고 있기 때문에 재수강을 제공하지 않는다면 ANC만의 차별화된 장점이 있어야 할텐데, 해당 내용을 수강등록 전에 문의해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TIP

코세아(COSEA) 학원 홍보가 아닙니다. 객관적인 사실만 기재하였고, 양쪽 학원에 충분한 상담을 해보시길 권장합니다.




학원 수업 내용이 교과목으로 승인을 받았다고 하는데,

수업 몇개 인정해준다고 해서 대학가서 사실 크게 달라질 것은 없습니다. (취업 가산점 등 없음)

승무원 분야만이 아니라 다른 학과에서도 대학과 연계해서 인정해주는 부분이 있는데, 그렇다고 대학에서 크게 차별화 되는 것이 아니니, 교육과정이나 수강료 등을 보다 자세히 비교해서 학원을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되겠습니다.



ANC 승무원학원 수강등록 절차 및 수강료(추정)



수강등록 절차는 먼저 전화상담 및 온라인 상담을 한 후에 방문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아쉬운 부분은, 수업료를 공식적으로 공개하지 않고 있습니다.




위와 같이 상담 신청을 하면, 연락을 받고 수강료 및 교육과정을 상담 받을 수 있습니다.



강남 승무원학원 ANC (+홍대점/인천점/대전점) 교육과정/수강료(추정) & 스튜디어스 연봉 공개@강남승무원학원, 코세아 수강료


위 가격표는 강남에서 같이 경쟁을 하고 있는 코세아 승무원학원 홈페이지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수강료 입니다.


아무래도 같은 지역에서 경쟁을 하기 때문에 수강료 차이가 크게 날 수는 없을 것입니다. 수강 시간/회수 에 따라 가격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충분한 비교가 필요하겠습니다.



부산 ANC 승무원학원 수강료


위 수강료는 부산 ANC 승무원학원 홈페이지에서 공지하고 있는 수강료입니다. 서울의 지리적 특성상 부산보다 좀 더 비쌀 수는 있겠지만, 터무니 없이 큰 가격차는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확한 내용은 전화문의하시면 되겠습니다.


승무원(스튜어디스/스튜어드) 연봉은 얼마나 될까?

아래 포스팅에서 자세한 내용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SNS 공유하기
300x250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