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ie Eir (항공공학, 항공이야기)

2019/05

해당되는 글 8
thumbnail
항공분야 교육기관/항공고등학교

전국 국내 항공고등학교 8개 총정리 : 모집요강/학과소개/기숙사/커트라인

전국 국내 항공고등학교 8개 총정리 각각 8개의 고등학교에 대한 자세한 포스팅은 앞서 다루었습니다. 전국 8개의 모든 고등학교를 다 포스팅을 하고 나서, 전국 어디에 어떤 학과를 가진 학교들이 존재하는 지 총정리 해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각각의 포스팅에서 따로 다루고 있으며, 해당 주소는 글 맨 아래에 있습니다. 1.~8. 까지의 순서는 제가 포스팅 한 순서로, 다른 의미는 없습니다. 1. 공군항공과학고 [공군항공과학고 홈페이지 바로가기] 경상남도 진주시 금산면에 위치하며, 공군교육사령부 부대 내에 학교가 위치합니다. 일반적인 항공기계/항공정비과가 아니라 부사관이 되기 위한 일반학/군사학 과정으로 진행됩니다. 2. 정석항공과학고등학교 [정석항공과학고 홈페이지 바로가기]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인하로 10..
thumbnail
항공분야 교육기관/항공고등학교

청주공업고등학교 항공기계과 모집요강/학과소개/기숙사/커트라인 정보

청주공업고등학교 항공기계과 모집요강/학과소개/기숙사 정보 청주공업고등학교는 1946년 청주공업중학교로 개교하여1976년부터 오랫동안 청주기계공업고등학교로 개명되었습니다. 2011년에 현재의 청주공업공고로 개명되었지만,아직 기계공고로 인식하고 있는 분들 또한 많습니다.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교서로 17(영동 79) 에 위치한 특성화고등학교이며2019년 기준 현 재학생 수는 약 1200명 입니다. 청주공고에는 7개의 학과가 있지만, 항공기계과에 대해서만 알아보겠습니다. 청주공업고등학교 항공기계과 입시요강 1. 모집 정원 항공기계과는 남학생만 2학급, 총 52명을 선발합니다.작년까지는 56명 이었으나 인원수가 다소 줄었습니다. 2. 지원 자격 (일반전형 / 특별전형) 일반/특별 전형 모두, 충청북도 소재 중..
thumbnail
항공공학/항공역학

응력외피구조 2가지 : 모노코크(Monocoque) 세미모노코크(Semi-monocoque) 구조

응력외피구조 2가지 : 모노코크(Monocoque) 세미모노코크(Semi-monocoque) 구조 응력외피구조(Stressed Skin Structure)는 트러스 구조와 같은 “골격”이 없기 때문에 외피(Skin)도 기체에 가해지는 일부 하중을 받는 구조로, 크게 모노코크/세미모노코크 구조로 나눌 수 있습니다. 모노코크(Monocoque) 구조 먼저 모노코크(Monocoque) 는 “하나”를 뜻하는 “Mono”와 “껍질”을 뜻하는 “Coque”의 합성어로 간단히 말하면 하나의 껍질로 일체화된 구조 정도로 볼 수 있겠습니다. 일상에서 예를 들면 플라스틱 물병 같은 경우, 별도의 뼈대 없이 플라스틱 외피로만 구성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구성 : 벌크헤드(Bulkhead), 정형재(Former), ..
thumbnail
항공공학/항공역학

항공기 트러스구조 (Truss Structure) : Pratt Truss, Warren Truss

항공기 트러스구조 (Truss Structure) : Pratt Truss / Warren Truss "트러스(Truss)"의 유래 꾸러미, 묶다 등의 의미를 가진 중세영어(trusse)와 프랑스어(trousse)에서 유래되었습니다. "트러스 구조(Truss Structure)"란? 직선, 직사각형 모양의 강재나 목재를 재료로 삼각형 또는 오각형의 구조로 지붕/다리/항공기 뼈대를 만드는 구조물로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건축 분야에서는 위의 그림과 같이 더 다양한 트러스 구조가 사용되지만, 항공분야에서는 프랫 트러스(PRATT TRUSS)와 워런 트러스(WARREN TRUSS)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초기의 항공기는 나무와 금속을 이용한 트러스구조를 많이 사용했으며 지금도 여전히 가벼운 경비행기 분야에서는 트..
thumbnail
여행정보/추천 여행지

하와이 여행 준비물 2019 완벽정리 : 항공권/성수기/날씨/교통수단/콘센트

하와이 여행준비 2019 완벽정리 : 항공권/성수기/날씨/교통수단/콘센트 하와이(Hawaii) 기본정보 하와이는 태평양의 한가운데 있는 화산섬으로, 미국의 서부 주(State)에 해당합니다. 크게 6개 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체 섬을 통틀어 "하와이 제도"로 부릅니다. 그 중 가장 큰 섬의 이름이 "하와이(Hawaii)"인데, 혼동을 피하기 위해 "빅 아일랜드(하와이 섬)"라는 이름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하와이 전체인구 약 140만명 중 과반수가 호놀룰루 국제공항(HNL, Honolulu International Airport)이 위치한 "오아후섬(Oʻahu)"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하와이, 하면 많이 떠올리는 "와이키키 해변(Waikiki beach)"도 오아후섬에 있습니다. 주요 6개 섬의..
thumbnail
항공공학/Boeing사 기종별 특징

보잉(Boeing) B787 장점과 특징 6가지 총정리

보잉(Boeing) B787 장점과 특징 6가지 총정리 처음에 항공기는 주로 금속으로 만들어 왔으나, 부식과 무게 등의 문제로 기술이 발전하면서 점점 탄소(Carbon) 소재의 복합재(Composite)를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Boeing의 최신 기종인 B787 에서 어떤 특별한 장점이 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B787의 역사 2009년 12월 15일, 개발 및 제작을 마친 시험용 B787은 미국 시애틀의 에버렛(Seattle, Everett)에서 시험 비행을 성공적으로 완수했습니다. 2011년 11월, ANA 항공에서 첫번째 B787기를 인수하게 됩니다. 2014년 6월, 후속 개선작인 B787-9를 뉴질랜드항공에서 최초로 도입하고 2018년 3월, B787-10을 싱가폴 항공에서 최초로 도입..
thumbnail
항공분야 채용일정(취업)/항공기 정비&생산직 채용일정

아시아나항공 항공정비직 경력직 채용(2019 상반기)

아시아나항공 항공정비직 경력직 채용(2019 상반기) 아시아나항공의 정비직 경력직 채용 소식입니다.매각 소식, 무급휴직 소식이 들려오고 있지만,승무원/정비사 직종은 예외로 휴직신청을 받지 않고 있습니다. 안전한 운항을 위한 필수적인 직종이라 어려운 사정에도 뺄 수 없는 부분입니다. 경력직 채용 일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시아나항공 항공정비직 경력직 모집 인원 모집인원은 2자리수(00명)으로, 구체적인 인원수는 미정입니다.바로 정규직 채용은 아니며, 6개월간 계약직으로 근무 후에 평가를 거쳐 정규직으로 전환됩니다. 접수 지원 기간 2019년 4월 29일(월) 오전 10시 ~ 2019년 5월 12일(일) 오후 6시까지 지원 마지막인 12일 일요일의 경우 오후부터 홈페이지 접속이 원활하지 않아, 지원을 ..
300x250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