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ie Eir (항공공학, 항공이야기)

2019/04

해당되는 글 15
thumbnail
항공사 기종별 좌석배치도/대한항공

대한항공 B777-300ER 좌석배치도

대한항공 B777-300ER 좌석배치도 대한항공의 보잉(Boeing)사 B777-300ER 기종이 가지고 있는 좌석의 종류와 좌석배치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R은 Extended Range의 줄임말로, -300 모델 이후에 항속거리가 개선된 모델입니다. 항공사마다 어느 좌석을 몇 석씩 배치하느냐에 따라 동일한 기종 항공기에서도 좌석 수가 다릅니다. 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같은 항공사 내의 같은 기종임에도291/277석 으로 차이가 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좌석 배치도에는 크게 차이가 없기에, 291석 항공기 기준으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일등석, "코스모스위트" 우드톤의 일등석, 코스모스위트입니다. 당연히 180도 수평으로 누워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기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3인..
thumbnail
여행정보/추천 여행지

팔라우 여행준비 2019 완벽정리 : 항공권/가볼만한곳/숙박

팔라우 여행준비 2019 완벽정리 팔라우는 아직 괌이나 동남아만큼 국내에서 유명한 관광지는 아니지만,엄청난 해양 수중환경과 다이빙 포인트로 점점 유명세를 타고 있습니다. 아이들과 좋은 리조트에서 가만히 휴식을 취하는 곳이기보다,스쿠버 다이빙, 스노쿨링 등 성인용 휴양지에 더 가깝습니다. 팔라우 여행 준비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팔라우(Palau)" 위치와 국가소개 팔라우 공화국 Republic of Palau 인구 : 약 2만1천명수도 : 응게룰무드(Ngerulmud)공용어 : 팔라우어, 영어 팔라우에서 가장 큰 섬은 바벨다오브(Babelthuap) 이며, 거제도와 비슷한 크기입니다. 팔라우 전체 면적의 70%를 차지하며, 팔라우 국제공항과 수도 응게룰무드(Ngerulmud)가 있습..
thumbnail
항공공학/항공기재료(Composite Metal)

Cocuring Cobonding Secondary Bonding : 복합재 성형방법 3가지

복합재 성형방법 3가지 : Cocuring Cobonding Secondary Bonding 항공기를 처음 제작할 때는 금속(Metal)을 대부분 사용하였으나최근 들어서는 상대적으로 가볍고 강한 복합재(Composite)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복합재를 성형하는 3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일체성형 (Cocuring) 프리프레그 상태, 즉 아직 열과 압력을 가하지 않은(uncured) 복합재 적층판 2개를동시에 Cure 하는 방식또는 복합재 적층판 1개와 honeycomb core와 같은 core 종류와 같이 cure하는 방식을 의미합니다. 일체성형은 위 그림에서 보는 것과 같이 접착제(Adhesive)를 넣고 하는 방법도 있고,양쪽 다 프리프레그(Prepreg) 상태이기 때문에 접착제 ..
thumbnail
항공공학/항공기 도면 해석

항공기 도면 방위/방향 : Looking Forward(FWD)/After(AFT) 및 6가지 종류

항공기 도면 방위/방향 : Looking Forward(FWD)/After(AFT) 및 6가지 종류 항공기의 왼쪽과 오른쪽은 어떻게 정할까요?기준에 따라 왼쪽/오른쪽이 정해져 있으며,항공기를 바라보는 위치에 따라서 사람이 보는 방향과 실제 항공기의 방향이 다를 수 있습니다. Looking FWD(Forward) : 항공기 뒤에서 앞을 바라볼 때 항공기를 뒤에서 앞으로 바라볼 때를 의미하며,승객과 조종사가 좌석에 앉아서 앞을 바라보는 방향을 의미합니다. 위 그림과 같이 뒤에서 앞을 바라볼 때, 이 때의 왼쪽을 항공기의 왼쪽, 오른쪽을 항공기의 오른쪽으로 정의합니다.줄여서 LH/RH 라는 용어를 많이 사용하는데,Left/Right Hand의 줄임말입니다. 항공기 부품의 양쪽이 대칭되는 구조가 많으며, 부품 ..
thumbnail
항공공학/항공기 도면 해석

항공기의 방위/방향/좌표 위치표시방법 : FS/BL/WL

항공기의 방위/방향/좌표 표시방법 : FS/BL/WL 항공기 구조물의 각 부위의 위치를 구역으로 나누어 정확하게 구별하기 위해서특정 용어와 숫자 체계로 정의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항공기의 구역을 알려주는 도면 배치시에, 왼쪽 == 항공기의 기수(머리부분, 조종사 탑승) 오른쪽 == 항공기의 꼬리부분 오도록 배치합니다. (아래 그림 참조) 또한 조종사 및 승객이 자리에 앉았을 때 앞을 보는 방향을 기준으로왼쪽이 항공기의 왼쪽, 오른쪽이 항공기의 오른쪽입니다. 항공기의 방위/방향/좌표는 3차원의 3가지 축으로 나누는 기준이 있습니다. 1. 동체 위치선(FS, Fuselage Station, body station, Sta, Fus) 항공기의 앞/뒤 위치를 나타내기 위한 위치 정보로, X축 내에서의 위치가..
thumbnail
항공사 기종별 좌석배치도/대한항공

대한항공 B777-300 좌석배치도

대한항공 B777-300 좌석배치도 B777 기종 중에서도 200 시리즈 다음으로 업그레이드 된 모델인 -300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777-300 다음으로 항속거리를 늘려 개선된 모델인 300ER(Extended Range)가 있습니다. ER보다 더 긴 거리를 운항 가능한 LR(Long Range) 모델도 있지만, 대한항공이 보유하고 있지 않습니다. 대한항공의 Boeing사 B777-300 좌석 종류 총 좌석 : 338석일등석 : 6석프레스티지석 : 35석이코노미석 : 297석 좌석의 종류와 개수는 항공사의 Option 사항이기 때문에 같은 777-300 기종이어도항공사마다 좌석의 개수와 배치가 다릅니다. 대한항공 B777-300 일등석 (슬리퍼) 당연히 180도로 누울 수 있는 1등석이며, 폐쇠적..
thumbnail
항공뉴스/아시아나항공 소식

아시아나항공 매각, 주요 원인 4가지와 전망

아시아나항공 매각, 주요 원인 4가지와 전망 채권단이 금호그룹측 자구안을 받아들이지 않음에 따라,결국 아시아나항공과 그 아래의 자회사들이 통째로 매각에 이르렀습니다. 이렇게 금호그룹의 재정상황이 심각해진 원인 4가지와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08년 당시 국내 기업 재계서열 7위까지 올랐던 금호그룹이지만,아시아나항공과 자기업들을 매각하면 중견기업으로 내려가는 수준이 됩니다. 경영 복귀 계획이 없다고 하지만,이전에도 물러났다가 다음 해에 다시 경영참여를 한 이력이 있는 만큼신뢰도가 많이 낮아진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매각을 피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박삼구 회장의 그룹 경영이 어떤 영향을 결과를 초래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무리한 대우건설/대한통운 인수합병 박삼구 회장은 기업 규모..
thumbnail
항공분야 채용일정(취업)/항공사 운항&객실승무원 채용일정

2019 제주항공 상반기 2차 경력승무원 채용일정 (대구/무안) 및 자기소개서 항목

2019 제주항공 상반기 2차 경력승무원 채용 (대구/무안) 제주항공이 점점 대구/무안발 국제선 운항을 늘려가면서 대구/무안을 기반으로 근무하는 승무원을 별도로 채용하게 되었습니다. 다만 이번 채용은 신입 인턴승무원이 아니라,경력직만 채용합니다. 제주항공 상반기 2차 경력승무원 채용 접수기간2019년 4월 9일 ~ 4월 22일 오후 6시까지 TIP 접수 마감일(22일, 월요일) 오후부터 접속자가 많아 채용 홈페이지 이용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미리 접수를 완료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접수 방법은 아래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가능하며, 오프라인으로 접수는 불가능합니다. [제주항공 채용 홈페이지 바로가기] 전형절차 서류 통과 후에, 2번의 면접과 체력검정을 거치게 되며신체검사를 통과해야만 최종합격할 ..
thumbnail
항공뉴스/대한항공 소식

대한항공 긴급회항, “버드 스트라이크(Bird Strike)” 원인과 피해사례

대한항공 긴급회항, “버드 스트라이크” 원인과 피해사례 최근 보잉 B737MAX 기종의 연이은 추락에 따라 비행기 안전에 대한 문제가 이슈가 되고 있는 와중에, 오늘 11일 오전 7시 34분 경, 대한항공 여객기가 엔진 이상으로 긴급 회항하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다행히도, 정비 결함이 아니라 인천공항에서 가끔 발생하는, 이륙 중에 새와 충돌하여 발생한 문제였는데요, 조류 충돌(Bird Strike, 버드 스트라이크)의 원인과 피해사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한항공 긴급회항 비행기 기종대한항공 KE1203편(김포->제주), Boeing B737-900 KE1203편 탑승 인원 기장 포함한 승무원 5명 + 승객 188명 이륙/착륙 시간, 상승고도-이륙 : 4월 11일 오전 7시 34분-착륙 : 4월 11일..
thumbnail
항공뉴스/대한항공 소식

대한항공 조양호 회장 별세(사망)와 한진그룹 향후 전망

대한항공 조양호 회장 별세와 한진그룹 향후 전망많은 분들이 오늘 놀라셨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2019년 4월 8일 오늘 새벽,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이 별세했습니다. 그동안 병세가 널리 알려지지 않았었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급작스러운 소식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작년 12월, LA에서 폐질환 수술을 받고 회복중이었으나 3월 말부터 증세가 악화되면서 결국 생을 마감하였습니다. ◆폐섬유화증: 폐가 섬유화되어 호흡 곤란을 유발하는 증상 지난 주총 결과로 회장직을 박탈당한 것에 대한 스트레스로 영향을 받았을 것이라는 예상이 나오고 있습니다. 장례식은 시신을 한국으로 운구한 뒤 한국에서 지낼 것이라고 합니다. 고(故) 조양호 회장 업적 - 1974년 대한항공 입사 (미주지역본부 과장) - 1992년 대한항..
thumbnail
항공분야 교육기관/전문대학(2&3년제, 항공분야)

한국폴리텍 항공캠퍼스 항공정비 및 5개학과 모집요강,경쟁률,성적 커트라인

한국폴리텍 항공캠퍼스 항공정비 및 5개학과 모집요강,경쟁률,성적 커트라인 2000년, 항공기능대학으로 설립되어2001년, 항공정비사 면장 과정을 인가 받았습니다. 2003년, 공식적으로 항공정비과를 개설하였으며2006년, 한국폴리텍 항공대학으로 개명하고2012년, 현재의 한국폴리텍 항공캠퍼스로 개명하였습니다. "경상남도 사천시 대학길 46" 주소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항공정비과에 대해 자세하게 소개하겠으며,나머지 4개 학과(항공기계/항공전자/항공메카트로닉스/항공전기제어)에 관심있는 분들은 아래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폴리텍 항공캠퍼스 바로가기] 한국폴리텍 항공정비과 소개 항공정비에 관한 이론과 실습을 기본으로, 일반기계분야에서 요구되어지는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고 있기 때문에항공정비사 뿐..
thumbnail
항공사 기종별 좌석배치도/대한항공

대한항공 B777-200ER 좌석배치도

대한항공 B777-200ER 좌석배치도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한항공의 B777 기종 중에서도 B777-200ER 비행기의 좌석배치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ER은, "Extended Range"의 줄임말로이전 모델인 B777-200 에서 항속거리가 늘어난 개량된 비행기입니다. 이후에 300, 300ER 모델이 출시되었으며, ER보다 더 긴 거리를 운항 가능한 LR(Long Range) 모델 또한 존재합니다. 대한항공의 Boeing사 B777-200ER 좌석 종류 비행기의 좌석 종류, 배치는 항공사 재량으로일등석/비즈니스석/일반석 의 개수와 배치에 따라 좌석수가 다릅니다. 대한항공 또한 동일한 B777-200ER 기종임에도 불구하고248석/261석 2가지 좌석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대한항공 B777..
thumbnail
항공뉴스

Boeing(보잉)사 B737MAX 결함 인정에 따른 전망

Boeing(보잉)사 B737MAX 결함 인정에 따른 전망 최근 5개월 간 2번의 추락사고를 낸 보잉 B737MAX 사고는 전세계를 떠들썩하게 했습니다. 첫번째 "라이언 에어"의 사고에서는 저가항공사였기 때문에 보잉사 항공기의 결함을 의심하면서도 라이언에어의 운영 문제가 아닐까 하는 시선이 많았지만, 아프리카에서 안전한 항공사로 손꼽히는 에티오피아 항공에서 유사한 결함이 발생하자, B737MAX의 기체 결함이 아니냐는 의혹이 매우 커졌습니다. 보잉(Boeing)사 B737MAX-8 추락 일지2018년 10월 29일 라이언 에어 / 이륙 13분 후 추락2019년 03월 10일 에티오피아 항공 / 이륙 6분 후 추락 보잉 최고경영자(CEO) 데니스 뮬렌버그, 기체결함 인정사고 후 약 한달이 지난 4월 5일,..
thumbnail
항공사 기종별 좌석배치도/대한항공

대한항공 보잉(Boeing) B787 좌석배치도

보잉(Boeing) B787 비행기 여행을 갈 때, 항공권 예약을 하고 나면, 타고 갈 비행기 기종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B787 비행기가 어떤 비행기인지, 좌석배치는 어떤 구조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보잉(Boeing)사의 비행기로, B707부터 시작하여 현재 B787까지 존재합니다.가장 최근에 만들어진 최신 기종이 되겠습니다. 복잡한 내용이니 간단히 정리하자면,이전에는 금속을 위주로 비행기를 만들었기 때문에 무거웠지만지금은 탄소 섬유를 이용한 복합재 사용 비중이 늘면서 무게를 많이 줄였고,또한 일체형으로 제작하는 기술이 진보하면서 항공기 유지 및 보수에 유리합니다. 친환경 비행을 지향하며, 기내에 엔진 소음이 줄어 보다 쾌적한 비행을 가능하게 합니다. 날개 효율이 증가했으며, 최근에는 위로 꺾어 올리는..
thumbnail
항공분야 채용일정(취업)/항공기 정비&생산직 채용일정

2019 에어부산 신입/경력 항공정비사 채용일정 및 자기소개서 항목

2019 에어부산 신입/경력 항공정비사 채용일정 및 자기소개서 항목 2019년 상반기 에어부산의 인턴/경력직 정비사 채용이 시작되었습니다. 채용일정과 자기소개서 항목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2019 에어부산 신입/경력 항공정비사 채용일정 [에어부산 채용 홈페이지 바로가기] ◆ 온라인 원서 접수기간 : 2019년 4월 1일(월) 오후 4시 ~ 4월 9일(화) 오후 1시까지 TIP 온라인 접수 마감일(4/9 화요일) 오전부터는 홈페이지 접속이 매우 증가하기 때문에 정상적인 원서 지원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4월 8일 월요일까지 미리 접수완료하시기를 권장합니다. 오프라인으로 서류 접수는 받지 않으며, 온라인 상으로만 지원 가능합니다. 2019 에어부산 신입/경력 항공정비사 채용인원 신입 인턴직의 경우 두..
300x250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