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ie Eir (항공공학, 항공이야기)

  1. Home
  2. 항공뉴스
  3. 일등석 만족도가 가장 높은 항공사 순위 BEST 5

일등석 만족도가 가장 높은 항공사 순위 BEST 5

· 댓글개 · 항공업계정보


세계 최고의 비즈니스석을 정하는 데 있어 어떤 점이 고려해야 할까요?

사람마다 중요하게 생각하는 포인트가 다르기 때문에 주관적일 수 있습니다.

크게 기준은 아래로 잡아보겠습니다.


세계 최고 일등석 좌석 평가 기준



편안한 좌석의 쿠션감과 발받침


비즈니스, 퍼스트클래스에서 가장 좋은 것은 아무래도 180도로 회전되어 편하게 잘 수 있는 환경입니다.

하지만 좌석 종류와 항공사의 서비스에 따라 수면에 질이 차이납니다.

적당히 기대어 모니터를 볼 때, 발받침이 있고 없는 것에는 차이가 큽니다.


프라이버시 보호 능력


이것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여부는 사람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높은 벽으로 프라이버시를 지켜줄 수 있는지의 여부는 꽤 중요한 편입니다.



좌석 디자인


실제로 탑승하는 사람이 편리하도록 설계된 좌석인지, 

단순히 겉에서 볼 때만 예쁘고 좋은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지 탑승해 본 사람은 알 수 있습니다.

물론 볼 때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지도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 정도의 기준을 가지고, 가장 만족도가 높은 일등석을 가진 항공사를 알아보겠습니다.



5. 에티하드항공 일등석
Etihad Airways first class (Airbus A380)


에티하드항공은 A380 항공기에 일등석 단일 통로를 도입한 최초의 항공사였습니다.

에티하드항공의 일등석에는 주문형 기내식과 샤워시설, 그리고 각 일등석 승객만의 공간이 별도로 있습니다. 

차지하는 공간이 큰 편이긴 하지만, 실용적으로는 좀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침대의 크기가 큰 편은 아니며 좌석이 뒤로 젖혀지는 방식이 좀 아쉽습니다. 

물론 에티하드항공은 이 A380을 곧 퇴역시킬 예정이기 때문에 좌석을 변경할 생각은 없어 보입니다.


4. 싱가포르항공 일등석
Singapore Airlines Suites (Airbus A380)


종합적인 기준으로 봤을 때 세계 최고 항공사 순위에 항상 드는 싱가포르항공입니다.

2017년에 새로 도입한 일등석은 만족도가 높은 편이며, 항공사 중 일등석의 공간이 가장 넓은 것으로 유명합니다.

일등석의 스위트룸에는 좌석과 별도의 침대가 있어 분리된 공간을 제공합니다.

미리 일등석 기내식을 선택해서 예약하면, 원래는 먹지 못할 특별한 음식을 먹을수도 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일등석 좌석의 디자인이 조금 아쉽습니다.

다른 승객을 마주하는 통로 쪽에서 식사를 할 수 있는 것은 단점입니다.

싱가포르항공의 일등석은 충분히 장점도 있지만, 이런 부분은 개선의 여지가 남아 있습니다.


3. 캐세이 퍼시픽 일등석
Cathay Pacific first class (Boeing 777-300ER)


캐세이퍼시픽의 일등석은 1-1-1 구조의 배열로 넓은 공간을 제공합니다.

침대가 큰 편이며, 침구 또한 고급스럽습니다.

승무원의 일등석 고객에 대한 서비스가 특히 좋은 편이며 호출 시 빠르게 도움을 주는 편입니다.

기내 Wi-Fi가 가능하며 일등석 고객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에어프랑스 일등석
Air France first class (Boeing 777-300ER)

 

에어프랑스의 일등석은 1-2-1 구성으로 되어 있고, 문으로 된 밀폐형이 아닌

커튼을 치고 걷을 수 있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프랑스 항공사답게 기내식과 와인으로 유명하며 최고의 기내식으로 평가받기도 합니다.

침대와 침구에 대한 만족도도 높으며  커튼을 치고 자면 깊은 잠을 잘 수 있습니다.

프랑스 샤를드골공항에서 먼저 경험할 수 있는 일등석 전용 공항라운지에서도 

좋은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으며 크게 흠잡을 데 없는 퍼스트 클래스입니다.

다만 아직 Wi-Fi가 제공되지 않는데, 곧 해결될 것으로 보입니다.


1. 에미레이트항공 일등석
Emirates first class (Boeing 777-300ER)


세계에서 가장 큰 비행기 A380을 100대 이상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한 중동의 항공사 에미레이트입니다.

에미레이트항공은 밀폐된 공간의 퍼스트 클래스를 처음으로 도입한 항공사이며

밀폐되는 문을 통해 완벽한 프라이버시 보호를 제공합니다.

스위트룸의 TV는 매우 크고, 방 안의 온도와 조명을 원하는 대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캐비어 등 세계 진미를 포함한 기내식 또한 일품입니다.

단점이라면 공간이 워낙 큰 일등석이다보니 좌석 수가 많지 않은 것입니다.

에미레이트의 100대 넘는 항공기 중 단 9대만 이런 종류의 일등석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익성이 그렇게 좋지는 않은지, 다른 항공기에 추가로 배치할 예정은 없다고 합니다. 





SNS 공유하기
300x250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